"고창복분자축제 향연에
상태바
"고창복분자축제 향연에
  • 투데이안
  • 승인 2009.06.1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고창복분자 축제가 선운산 도립공원과 복분자 특구내에서 19일 개막돼 사흘간 한마당 잔치로 베풀어진다.

'넘치는 힘! 행복한 삶! 고창복분자와 함께'란 주제로 올해로 5번째 열리는 이번 축제는 가족 체험객 위주의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 초여름 추억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축제는 선운사 광장에서 생과따기체험 고창장터 복분자한우(참예우) 1등급 고기판매 및 시식코너 운영, 복분자 체험마당, 문화공연 및 볼거리가 진행된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복분자 열매를 따면서 가족애를 키우고, 붉은 복분자를 이용해 주스나 아이스크림 와인을 만들어 보는 가족단위 체험 행사를 마련돼 정겨움이 물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틀째는 관광객들 위해 반짝 복분자 세일 판매해 고창복분자를 홍보 할 예정이다.

올해 첫 진행되는 힘센부부선발대회에서는 부부가 복분자를 먹고 부인은 물동이 이고 달리기, 타이어 메고 달리기 두더지잡기 등 종목과 남편은 쌀가마 옮기기 해머치기 대못박기 타이어 메고 달리기부인업고 달리기도 볼만하다.

복분자는 항암효과, 시력 회복과 발모 효과, 혈당강하와 항고혈압작용은 물론 성기능 개선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소비층이 다양하다.

고창복분자는 황토땅에서 서해바다바람을 맞고 자라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어서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