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건축가 유현준 교수 초청 ‘어디서 살 것인가’ 특강
상태바
유명 건축가 유현준 교수 초청 ‘어디서 살 것인가’ 특강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11.0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가인 유현준 홍익대학교 교수가 전주시가 나아가야할 미래 도시건축 방향을 제시했다. 시는 5일 팔복예술공장에서 시민과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사람의 도시 아카데미’를 열고, 사람중심의 가치 실현을 위한 건축 분야의 다양한 사례를 배우고 향후 만들어 나아가야할 도시건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아카데미에는 tvN ‘알쓸신잡2’에 출연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축가이자 전주 첫마중길을 설계한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교수가 강사로 초청돼 ‘어디서 살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유 교수는 이 자리에서 어떤 공간이 시민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는지에 대해 다양한 건축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도시 건축이 지향해야 할 방향에 대한 소개했다.
이어, “우리가 원하는 삶의 방향에 부합하는 도시로의 변화는 어렵고 시간도 걸리는 일이지만, 우리가 만들어 나가는 그 건축 공간들로 인해 우리 삶의 모습도 조금씩 바뀌어 갈 것”이라며 “우리가 살 곳을 스스로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이에 김병수 전주시 기획예산과장은 “사람중심의 도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전주시의 도시건축 정책과 궤를 같이 하는 이번 강연이 앞으로의 전주시 정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