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11.14 수 20:42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 경제
       
새만금개발공사 주거래은행에 전북은행 선정
(자본금 1.15조 새만금개발공사, 금융업무 본격 시작)
2018년 11월 07일 (수) 18:12:57 서윤배 기자 seayb2000@daum.net
   

정부가 새만금개발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설립한 새만금개발공사의 주거래은행에 전북은행이 최종 선정됐다.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팔문)는 “공사의 주거래은행이 선정됨에 따라 금융업무를 조기에 안정화해 공공주도 매립사업과 부대사업을 신속히 추진함으로써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주거래은행 협약체결로 새만금개발공사는 전북은행에 300억 규모의 크레딧라인을 개설해 유동성을 확보하게 됐고 전북은행은 전국 점포망을 활용한 새만금사업 홍보를 지원하고 새만금공사내 영업점도 곧 오픈할 것으로 알려졌다.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된 전북은행은 “새만금사업의 성공과 지역균형발전에 부응하기 위해 상생·협력을 다하고 새만금사업의 차별화된 성공 Story를 새만금개발공사와 함께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근 정부가 추진중인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재투자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은행인 전북은행이 새만금개발공사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된 것은 지역상생을 위한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새만금개발공사 출범에 이어 올해 12월 중순경 이전해 오는 새만금개발청이 새만금개발공사 옆에 둥지를 트면 새만금사업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윤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전북연합신문(http://www.jbyonha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
동학농민혁명 재조명하고 참여자의
진안경찰, 소통ㆍ공감을 통한 현장
완주경찰서 운주파출소, 농산물 절
'CCTV에 락카 뿌린뒤…' 통신
'동거녀에 기름 붓고 불붙여 살해
54909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803(우아동) 동서빌딩 4F | 대표전화 : (063)232-9340 | 팩스 : (063)232-934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호
Copyright 전북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byonh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