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진안군,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8.11.1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지원 유기질비료 내달 4일까지 신청·접수

진안군이 친환경농업 실천기반 조성을 위해 내년에 공급할 유기질비료를 내달 4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받는다.
유기질비료 지원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지를 대상으로 한다.

다만, 귀농 등으로 이번 사업신청 시기에 농업경영체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라도 내년 농협에서 비료를 공급받을 때 농업경영체로 등록 될 수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농지가 여러 지자체에 있는 경우 농지소재지 지자체에 각각 신청하고 같은 지자체에 2개 이상 농지가 다른 읍·면에 있는 경우에는 그중 하나의 농지소재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혼합유기질·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퇴비)이다. 지원금액은 1포(20㎏)당 비종에 따라 1,400원부터 1,700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진안군은 유기질비료공급관리협의회에서 적정성을 검토해 유기질비료 공급업체와 농가별 공급물량이 결정되면, 지역농협(조합)을 통해 영농기 이전인 내년 1월부터 농가들이 희망하는 시기에 공급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유기질비료 신청에 누락되는 농가가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농업인들이 기간 내 원활히 신청 할 수 있도록 사업 시행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