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의원, 日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이행 촉구 결의안 발의!
상태바
김광수 의원, 日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이행 촉구 결의안 발의!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8.11.12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총리,‘대법원 강제 징용 배상 판결 반발’ 후안무치 행동

지난달 대법원의 일본 전범 기업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책임을 인정하는 판결에 대해 일본 총리, 외상 등 일본 지도자들이 반발 과격한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12일 민주평화당 김광수 의원(전주시 갑)이 ‘일제하 강제징용 피해자 손해배상 소송 최종 승소에 따른 일본 정부 및 전범 기업 배상 이행 촉구 결의안’을 발해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지난 10월 30일 고(故) 여운택 씨 등 강제징용 피해자 4명이 신일철주금(옛 신일본제철, 2차 대전 이전 일본제철)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의 재상고심 선고 공판을 열고 피고가 원고 측에 1억 원씩을 지급하라는 원고 승소 판결을 내렸다.
그러나 일본 총리는 대법원의 강제 징용 배상 판결에 반발, “국제 재판을 포함해 모든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힌데 이어 일본 외상은 “한국 정부가 책임지고 강제징용 보상하라”는 발언을 이어 가며 우리 대법원 강제 징용 배상판결 수용을 사실상 거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김 의원은 “일본 총리, 외상 등 일본 지도자들이 연일 과격한 발언으로 강제 징용 배상판결 수용을 사실상 거부하는 행동을 자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결의안은 김광수 의원을 비롯한 여·야 의원 28명이 공동 발의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