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 향상 위해‘우리 함께’해요!
상태바
주민복지 향상 위해‘우리 함께’해요!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11.1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송동-미장휴먼시아아파트, 이동복지상담실 및 마을장터 공동개최
군산시 수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전종신)와 군산미장휴먼시아 아파트(소장 황규태)는 15일 휴먼시아 단지 내에서 이동복지상담실‘우리함께’와‘장학금 마련을 위한 마을장터’를 공동으로 운영해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손을 맞잡았다.
이날 수송동 행정복지센터와 천사누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기 위한‘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와 생애주기별‘나에게 맞는 복지서비스’를 찾아주는 복지 상담을 진행했으며, 휴먼시아 관리사무소-지역아동센터-어린이집-종교기관-학교 등 주민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관들로 구성된 동네복지 위원회는 미역과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고 무료로 차와 간식을 나누며, 관내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마련을 위한 장터를 운영했다.
황규태 휴먼시아 관리소장은 “이번 장터를 통해 주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지역문제에 대해 주민 스스로 관심을 가지고 해결하고자 하는 공동체의식이 더해진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장터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전종신 수송동장은 “여러 복지시책을 알리고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 아침부터 애써주신 천사누리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수송동이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해 수송동에서는 복지정보 전달뿐 아니라‘폐건전지↔종량제 봉투 교환 사업’을 적극 홍보해 폐건전지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의식을 제고하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