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18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윤리 및 직무·소양 교육 실시
상태바
김제시, 2018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윤리 및 직무·소양 교육 실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8.11.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19일 김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관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과 관리사무소장들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운영에 관한 직무·소양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는 의무적으로 매년 4시간을 수료해야하는 교육으로 100여명의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회의 구성원과 관리사무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하원선 강사를 초빙하여 공동주택관리법 및 관리규약 등 주요 개정사항에서부터 회계감사제도, 장기수선계획에 이르기까지 공동주택관리 주요사항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입주민들의 공동주택 관리·운영에 대한 관심과 아파트 관리자로서 윤리의식을 높이고 관리주체와 입주민 사이의 신뢰를 강화하는데 일조하였다.

또한 김제소방서 방호구조과 예방안전팀장과 김제경찰서 생활안전과 담당계장이 각각 공동주택의 소방교육과 방범·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소방안전 및 범죄예방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안전의식을 가다듬는 계기가 되었다고 교육생들은 자평하였다.
한일택 건축과장은 “공동주택 입주세대가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이번 교육을 통하여 공동주택 관리의 전문성을 강화해 효율적으로 공동주택을 운영할 수 있길 바라며, 관리주체와 입주민 모두가 더불어 사는 행복한 공동주택 주거문화 만들기에 김제시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