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수의대, 수의학교육 인증 '넘버원'
상태바
전북대 수의대, 수의학교육 인증 '넘버원'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11.1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등급 '완전인증' 획득… 시설 환경 등 수준 높아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이 국내 수의학교육인증 주관기관인 (사)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수의학교육 인증 최고등급인 ‘완전인증’을 획득했다.
수의학교육평가인증은 (사)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심사위원단의 인증평가 과정을 통해 수의학을 전공한 졸업생이 전문적인 수의사로서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충실한 교육 여건을 갖추어 실행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최고 등급인 ‘완전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그만큼 전북대가 학생 교육과 시설 환경 등 전반적인 부분이 매우 높은 수준임을 의미한다.
전북대 수의대는 2015~2016 QS세계대학평가에서 수의과학 분야 세계 100대 대학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전북대 수의과대학은 지난해 9월 수의학교육인증원에 평가인증을 신청했고, 올 3월 수의학교육 인증원에 자체평가 보고서를 제출했다. 지난 9월 3일간의 면밀한 현장 방문 평가도 받았다.
평가 결과 전북대는 기관 효율성,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자원 등 5개 영역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고, 완전인증 자격을 획득해 지난 14일 분당 대한수의사회관에서 인증서를 받았다.
이에 어성국 수의과대학 학장은 “수의학 분야에서 모범생을 넘어 모험생을 키우고, 다양한 구성원들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학생의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교수, 직원들은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