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지원청, 학부모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상태바
임실교육지원청, 학부모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8.11.25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하반기 초·중·고등학교 진로, 자유학기제 학부모 교육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나영)은 지난 22일 임실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님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 자유학기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진행된 학부모 교육은 <나눔은 내가 행복해지는 최고의 마법>이란 주제로 글로벌 소셜라이프 플랫폼 대표 신성국 대표를 초대하여 학부모님들과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나눔이야기’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진로,자유학기제 학부모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핵심기술적 역량 교육에만 치중하여 자칫 소홀히 여길 수 있는 아름다운 인성교육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학부모님들의 공감과 감동이 계속되었다.
이어 강의 후에는  자유학기제 수업지원프로그램 중 하나인 ‘생활 속 실용적 공예’를 체험하며 솜씨를 뽐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임실교육지원청 정나영 교육장은 ‘일상의 소소한 나눔의 실천들이 우리사회에 작은 파장을 일으켜 놀라운 변화를 만들고 이는 학교 안, 사회 속에서 폭력이나 상처를 일으키는 사건들을 줄어들 게 하는 허브가 될 수 있다. 전 세계인들과 나눔의 일상화, 나눔을 즐기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확산하는 교육으로 승화시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임실교육지원청은 상반기에도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핵심기술적 역량과 진로설계에 대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앞으로도 임실교육지원청은 계속적으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교육역량을 키워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