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특수가스 · 삼성동, 소외계층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상태바
㈜한국특수가스 · 삼성동, 소외계층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12.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특수가스(대표 서흥남)는 3일 관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김장김치 10kg 28박스(168만원 상당)를 팔봉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모종환)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 받은 김장김치는 민관이 협력하여 담당 공무원과 마을통장이 직접 가정방문하여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김치가 꼭 필요한 저소득층과 동네 어르신들이 자주 모여 식사를 하시는 경로당에 전달했다.
㈜한국특수가스는 산업의 고도화 및 다변화에 따른 다양한 가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각종 특수가스를 제조, 공급하는 전문산업용 고압가스 생산업체로 해마다 동절기에 직원들과 함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역사회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100포기 정도의 김치를 더 담갔다.
서흥남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나눔에 동참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같은 날 삼성동 통장협의회(회장 권석정)도 삼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수홍)에서 관내 저소득 가정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해마다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이어오고 있는 삼성동 통장협의회는 1,200포기(약 250박스, 10kg) 분량의 김장김치 담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홀몸 어르신과 생활이 어려운 이웃 등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250세대의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삼성동 주민자치위위원회 소병구 위원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재배한 배추 1,000포기를 기증하여 의미를 더했다.
통장단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배추 뽑기부터 시작해 배추 절이기, 양념 만들기, 버무리기까지 시종일관 웃고 대화하며 즐겁게 참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홀몸 어르신은 “몸이 아파 김장김치 담그는 것은 엄두도 내지 못하는데 매년 이렇게 챙겨주어 고맙다”고 전했다.
권석정 통장협의회장은 “소병구 위원장님께서 정성껏 재배한 배추로 김장을 하게 되어 더욱 기쁘다”며 “우리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소소하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