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도내 최초 유기동물 입양 · 홍보 캠페인 실시
상태바
익산시, 도내 최초 유기동물 입양 · 홍보 캠페인 실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12.0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1일 청소년수련관에서 도내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동물보호단체 유익한사람들(대표 유소윤)이 주관하고 익산시가 후원하는 유기동물 입양·홍보 캠페인 및 바자회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유실·유기동물의 지속적인 증가와 더불어 반려견 안전사고 증가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입양 시 주의사항 등을 알려주는 전문가 교육 및 동물소유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펫티켓 교육, 유기견 치료를 위한 후원 바자회 등이 진행됐다.

또한, 이날 입양을 위해 익산시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데리고 왔던 유기견 약 50마리 중 19마리가 입양되었으며 동물보호단체, 동물병원, 개인 봉사자 등이 후원한 물품 등으로 바자회를 진행해 판매한 수익금 약 400여만원 전액은 보호 중인 유기견 치료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예산을 지원하여 적극 장려하였으며, 내년도 지원예산을 편성하는 등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동물보호 관련 예산을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소윤 대표는 “이번 유기동물 입양·홍보 캠페인을 기점으로 시민과 반려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가고 행복한 반려동물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동참을 부탁드리며, 살아있는 생명을 돈을 주고 사고파는 문화가 아닌 가슴으로 입양하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