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건강증진센터 등록회원 모집
상태바
주민건강증진센터 등록회원 모집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12.0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분기(1~3월) 이용자 선착순 모집

남원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행태를 개선하여 예방중심의 건강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주민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주민건강증진센터는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규칙적인 신체활동, 비만예방 및 관리 등과 같은 새해 소망과 각오를 다지는 지역주민에게 각 분야 전문인력들의 상담 및 지도를 통하여 새해 소망 성공의 길로 안내를 해줄 내비게이션 역할을 할 것이다.

주민건강증진센터는 오는 12월부터 2019년 1분기(1~3월) 등록 희망자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신장, 체성분 및 기초체력 8종을 측정하고 결과에 따른 개인별 운동교육, 영양관리, 비만상담 등 복합적인 상담 및 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 외 운동기구 22종을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체력단련을 운영하고 각 개인에 따른 건강문제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 내 체력단련실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요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월?화?목에는 운동기구를 활용한 자율적인 이용이 가능하며, 수?금 오전에는 남원시체육회, 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한 건강 스트레칭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근력강화 및 유연성 증진을 위한 건강체조, 요가, 소도구를 이용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체성분 검사 결과 비만자의 경우 희망에 한하여 수요일 오후에 실시하는 비만관리교실에 참여할 수 있다.
주민건강증진센터는 우리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등록 후 3개월간 이용할 수 있으며 지역주민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민건강증진센터 이용에 관한 문의는 주민건강증진센터(620-7987~8)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