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인플루엔자 증가 개인위생 철저 당부
상태바
전주시보건소, 인플루엔자 증가 개인위생 철저 당부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12.0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보건소는 최근 인플루엔자 환자수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과 올바른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보건당국은 지난달 16일 인플루엔자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으며, 인플루엔자의 주요 증상은 38℃ 이상의 갑작스러운 발열과 함께 기침 또는 인후통의 증상을 나타낸다.
이에 따라, 생후 6개월~만 12세 어린이는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보건소에서 무료접종을 받고, 그 외 면역저하자 등의 고위험군, 건강한 청소년과 성인 등은 가까운 의료기관을 이용해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받을 것을 거듭 당부했다.

특히, 고위험군의 경우, 인플루엔자 감염 시 폐렴 등 합병증 발생 및 기존에 앓고 있는 질환이 악화될 수 있는 만큼 의심 증상 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한 진료를 받아야 한다.
아울러, 보건소는 인플루엔자 유행기간 동안 영·유아 보육시설과 학교, 요양시설 등 집단시설에 대해 인플루엔자 예방 관리를 강화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 집단 내 인플루엔자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증상 발생일로부터 5일이 경과하고 해열제 없이 체온 회복 후 48시간이 경과할 때까지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원 등에 등원·등교를 하지 않도록 권고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