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8회 정읍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 개회
상태바
제238회 정읍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 개회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8.12.1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상중.이도형. 정상섭.이남희 의원 시정 질문 나서

정읍시의회(의장 최낙삼)는 지난 12일 제238회 정읍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시정전반에 걸쳐 심도있는 시정질문을 펼쳤다.
먼저 시정질문에 나선 조상중 의원은 ▶시 당면과제와 정읍시장의 역할 ▶의회에서 제기한 의견과 지적사항 처리 ▶각종 축제 및 체육행사의 경제적 파급효과 등 ▶저상버스 도입시기 ▶우리시 방향과 핵심과제 ▶도시재생 공모사업 및 원도심 활성화방안 ▶태양열·태양광사업의 발전량 및 인허가 관련 ▶구미동 벽화마을 관련 ▶장명동 주민자치센터 신축 ▶첨단과학산업단지, 소성식품특화농공단지 분양실적 등에 대해 질문했다.

이어 이도형 의원은 ▶조직운영분야로 조직관리 실태 및 불부합 영역 ▶교통분야로 업무용택시 차량임차비 개선, 장애인바우처택시 추진결과와 향후계획, 주요아파트 인접 노상주차구역 현황, 버스노선 및 버스요금제 등 ▶환경, 축산분야로 가축사육현황, 가축분뇨 발생량 및 처리현황, 축산악취 저감정책, 농촌테마파크 조성사업 현황 및 향후계획, 민속소싸움대회의 동물학대 여론과 향후계획 등을 질문했다.
이어서 보충질의로 김은주 의원은 ▶동물학대 등 논란의 여지가 많은 민속소싸움대회의 순기능은 무엇이며 시민단체 등 관계자와 충분한 협의가 이루어졌는지, 소싸움대회가 시예산까지 투입하면서 정읍경제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정상섭 의원은 ▶정읍문화원의 개념을 확장하여 문화원, 문학관, 인물 및 생활사관 등을 포함한 정읍『문화의 전당』이라는 복합적 공동체 문화공간으로 확장, 신축 방안 ▶현행 세대당 1대의 공동주택 주차장 확보 규정을 세대당 2대씩으로 확대하는 입법개정을 촉구하며 SOC사업을 활용하여 공영주차장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에 건의하는 등 주차문제를 집중 질문했다.
이남희 의원은 ▶장애인종합복지관의 발달장애인 언어치료 프로그램 신청을 하면 1년이상 대기해야 하는데 추가인력 및 시설 확보방안과 장애아동 바우처 신규 추진계획이 있는지 ▶여성(워킹맘, 여성공무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지원 및 대책과 청·장년층 여성의 교육이나 일자리 방안이 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이번 정례회는 12.13~17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하고, 12.18일 제5차 본회의에서 2018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과 2019년 기금운용계획안 및 2019년 예산안을 승인하고 제238회 정읍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