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경찰서, 연말연시 특별치안대책 총력
상태바
임실경찰서, 연말연시 특별치안대책 총력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8.12.1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경찰서(서장 박주현)는 들뜬 분위기로 인해 각종 범죄·사고가 우려되는 연말연시를 대비하여 ‘2018년 연말연시 특별치안대책“을 내년인 2019년 1월 초까지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연말연시 엄정한 경찰력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질서를 유지하여 군민이 평온한 연말연시를 맞이할 수 있도록 하고, 어려운 이웃을 범죄와 외로움으로부터 보살핀다는 것이다.   

금융기관 등 현금다액업소에 대해 정밀진단을 통한 점검을 실시하고, PC방, 편의점 등 1인 종사사업장에 대한 안전활동을 강화하며, 심야시간대 112신고 다발업소 주변에 집중순찰활동을 전개한다. 생활주변 폭력예방을 위해서는 범죄시간대를 분석하여 강력범죄 빈발 지역에 대해서는 형사인력을 집중적으로 투입한다. 연말 회식 등을 계기로 한 직장 내 성범죄에 엄정 대응한다는 계획이며, 음주운전 단속 또한 2019년 1월까지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박주현 서장은 “특히 생활주변 강력범죄예방에 집중할 계획이다. 그동안 강력범죄발생 패턴을 분석해보니 주택주변 노상과 아파트 등 인구 밀집지역에서 주로 발생하였고, 발생 시간대는 임실군의 경우 일과시간인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분석되었다. 하지만 이외 지역과 시간대에 대해서도 지역경찰과 경찰서 형사인력을 적절히 배치하여 24시간 빈틈없이 경찰력을 운영한다.”고 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