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전라북도 2018년 대중교통정책 최우수 기관
상태바
남원시, 전라북도 2018년 대중교통정책 최우수 기관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12.1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는 도지사 표창 의료기관 관리 우수기관에

남원시 올해 대중교통정책이 도내 지자체 중에서 가장 잘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원시는 18일 베스트웨스턴 군산호텔에서 열린 건설교통시책 평가 대중교통 분야에서 전라북도 시?군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대중교통분야에서 노력한 부분들을 인정한 것으로, 남원시는 시민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대중교통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왔다.
무료환승제, 2,000원 상한요금제, 버스정보시스템(BIS), 버스승강장 온열의자 설치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시책을 추진하여 왔으며 교통 오지 지역에 미니버스(DRT)를 투입하여 교통 불편을 해소하였다.
남원시 관계자는 “앞으로 교통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안전한 교통인프라 구축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이순례)도 지난 14일 2018년 전라북도 제3회 공공보건의료 워크숍에서 의료기관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남원시보건소는 의료기관의 불법 의료행위 근절을 위해 연1회 이상 정기지도 점검과 수시로 지도점검을 실시해 친절한 의료기관 정착에 최선을 다했다.
또, 마약류 취급자에 대한 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해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힘을 썼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