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기술지주회사, 125억 규모 투자조합 결성!!
상태바
전북기술지주회사, 125억 규모 투자조합 결성!!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8.12.18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및 연구기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업 전문적 지원

(주)전북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사(이하 JB기술지주회사)가 총 125억 원 규모의 ‘미래 ESV투자조합 제1호’를 결성하고, 도내 기업투자에 나선다.
JB기술지주회사는 지난 11월 한국모태펀드 최종운영사로 선정된 후 18일 조합원 총회를 통해 결성된 바 있다.

‘미래 ESV투자조합 제1호’는 고려대 기술지주회사와 공동 운용사로 운영하게 되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대우전자부품, 세진메탈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조합의 결성은 도내 유일한 투자전문회사로 전북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에 자금을 공급하는 최초의 투자펀드라는데 그 의미가 있다.
미래 ESV 투자조합은 향후 8년간(투자기간 4년) 혁신성 및 성장성을 보유한 소셜벤처기업 및 지역 중소벤처기업에 투자할 계획으로 도내 투자금융시장 및 기술창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JB기술지주회사는 전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 도내 5개 대학(전북대, 군산대, 원광대, 전주대, 우석대), 전북은행 등이 공동출자를 통해 설립된 기술사업화 및 투자 전문회사다.
2011년 6월 설립 이래 20개의 자회사를 설립하고, 이를 통해 200명의 신규 고용창출을 달성했으며 2018년 2개 자회사에 대해 M&A를 통해 투자수익을 실현하는 등 그 성과가 가시화 되고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TIPS프로그램 운영사 및 액셀러레이터로 지정받아 지역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담당하고 있어, 기술사업화를 추진하려는 기업 및 예비 창업자에게 연구개발 경쟁력 제고 및 성공 가능성을 높이게 되었다.
전북도 나석훈 경제산업국장은 “전북기술지주회사와 함께 도내 기업 성장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 및 전북 지역 경제 활성화에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한 창업아이템 및 R&D성과의 사업화에 대해 관심있는 기업 및 연구자는 JB기술지주회사로(063-214-0016)로 문의하면 체계적인 제반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