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호>임실발전 원년 위해 뛸 것
상태바
<2019 신년호>임실발전 원년 위해 뛸 것
  • .
  • 승인 2019.01.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신대용 임실군의장

『희망과 도약』으로 힘차게 달려온 무술년(戊戌年)을 뒤로하고, 풍요와 행운의 상징 황금돼지의 기해년(己亥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는 미중 무역전쟁과 한치앞을 알 수 없는 대북정책등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경제위기로 인한 소비침체로 어느 때보다 힘든 한해였습니다.
그러나 힘든 국내외 위기속에서도 우리군 모두가 부단히 노력하여 임실N치즈가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임실치즈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국내치즈산업원조의 위상을 널리 알렸으며, 유난히 길었던 가뭄과 폭염에도 임실군민의 슬기로움과 근면한 성품으로 풍년농사를 일구는 저력을 발휘하였습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묵묵히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군민여러분께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난해 7월에 『군민이 주인 되는 임실』을 목표로 개원한 제8대 임실군의회는 군민의 삶속에서 지혜를 배우는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개원 첫걸음으로 관내 유관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현안사항을 청취하였고, 비록 6개월의 짧은 기간이지만 4차례의 임시회와 2차례의 정례회를 개회하여 예?결산안 및 조례안 65건을 처리하였으며 임실군의원들의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 및 세미나를 실시하고 국내 우수지역을 비교 시찰하여 이를 우리지역에 접목하고자 적극 노력한 한해였습니다.
자랑스러운 군민여러분!
올해는 힘차게 도약하는 임실발전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지역발전의 중요한 전환기로 삼고 달리겠습니다.
단점을 보완해 극소화하고, 장점은 더욱 부각시켜 극대화하는 등 찾아온 기회를 살려 간절한 소망이 현실이 되도록 3만 군민 여러분의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회도 군민여러분과 함께하며, 여러분의 응집력이 『하나되어, 모두가 행복한 임실』로 귀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군정이 올바르게 갈 수 있도록, 냉철하게 판단하는 군민 여러분의 눈이 될 것이며, 잘못된 부분은 바로잡고 잘 된 부분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귀와 입이 될 것입니다.
2019년 새해, 모든 의정활동의 궁극적인 목표를 군민의 행복에 두고, 열린 마음과 낮은 자세로 아픈 곳을 어루만지고 가려운 곳을 긁어 줄 수 있는 진정한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보다 충실할 것이며, 군민여러분께서 우리 의회에 부여하신 사명과 책임을 뼛속깊이 헤아려, 혈연?지연을 타파하고 당리당략에 얽매이지 않는 소신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그리고, 군민들의 권한을 제한하기보다, 군민들의 복리향상과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조례 제?개정으로 입법기능에 좀 더 집중할 것입니다.
또한, 집행부에 대한 올바른 견제와 감시기능에 충실하며, 때로는 대의적인 뜻에 따라 집행부와의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믿음 주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구현을 위해 정진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모쪼록, 새해를 시작하며 힘차게 내딛는 우리의회의 첫 발걸음이 한해를 마무리하는 그날까지 멈추지 않고 이어질 수 있도록, 군민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대망의 2019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는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