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19년 새해 군민의 삶 향상‘올인’
상태바
임실군, 2019년 새해 군민의 삶 향상‘올인’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9.01.02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무식 갖고, 기해년 새해 당찬 각오, 힘찬 출발 알려

임실군이‘가경취숙(駕輕就熟)’을 내세우며 2019년 기해년 새해를 힘차게 출발했다.
군은 2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기해년 새해를 맞아 시무식을 갖고, 2019년의 성공적인 군정운영을 다짐하며 당찬 시작을 알렸다.

이날 시무식에서 심 민 군수는 “올해는 민선 7기의 가시적인 성과창출을 위한 중요한 한 해로서 민선 6기에 다져놓은 분야별 성과를 토대로 하나되어 모두가 행복한 임실건설에 매진하자”며 “군민의 삶이 나아질 수 있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심 군수는 ‘경쾌한 수레를 타고 낯익은 길을 달린다’는 가경취숙의 자세로 더 단련된 익숙함으로 풍성한 수확을 이루는 한 해를 만들어가는 데 전 공직자가 하나된 마음으로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심 군수는 ‘하나되어, 모두가 행복한 임실’의 군정방침을 실현하기 위해 농가소득의 실질소득 향상에 힘쓰고, 농업인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농업정책에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지역경제를 위한 임실치즈 경쟁력강화와 일자리창출 ▲옥정호 권역 관광특구조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복지 실현을 위한 생활복지체계 구축 ▲문화체육시설 확충 등 주요 시책을 강조하며, 행정력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임실군은 3년 연속 4000억원 예산시대와 2019년 첫 예산 4000억원 돌입, 임실N치즈축제의 우수축제 선정과 미래인재양성의 산실 봉황인재학당, 대규모 국가예산 확보, 역대 최대 국가공모사업 선정, 지역중심지 기능강화 등 굵직한 성과를 이뤄냈으며, 이를 기반으로 더욱 탄력적이고 생산적인 2019년 새해를 이끌어 갈 방침이다.
심 군수는 “군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자치역량 강화로 감동행정 서비스를 실현해야 한다”며 “올 한해 주요 시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성과 창출을 위해 전 공직자가 매사에 열정을 가지고 군정업무에 충실해 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이 날 심 민 군수는 시무식에 앞서 박진두 부군수, 국실과원소장들과 함께 성수면 소충사를 찾아 항일독립운동을 위해 떠나신 28의사에게 참배하고 임실군과 군민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했다.
한편 올해 임실군의 군정 사자성어인 가경취숙은 가벼운 수레를 타고 낯익은 길을 달리 듯, 민선 6기 지난 4년간 군수로서 씨를 뿌렸다면, 민선 7기에는 더 단련된 익숙함으로 풍성한 수확을 거두겠다는 임실군의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