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전기 사용 위해 건설 현장의 안전 확보는 필수
상태바
소중한 전기 사용 위해 건설 현장의 안전 확보는 필수
  • 장세길
  • 승인 2019.01.0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공사 전북지역본부 지중차장 장세길
전기는 공기나 물처럼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것이지만 전기 안전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우리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잃는 안전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한전에서는 소중한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건물 신축 현장 중장비 공사 현장 등에 지속적으로 안전 계몽을 실시하고 있으나 최근 토목 공사 현장에서 중장비 굴착 작업 중 도로 지하에 매설되어 있는 한전 지중 전력 케이블 손상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전기 안전사고 및 불시정전 예방을 위하여 몇 가지 유의 사항을 지켜 줄 것을 당부한다.
첫째, 굴착 공사를 하기 3일 전에 한전에 연락하면 (☎국번 없이 123) 공사 구간 내의 전력 케이블 유무를 알려 드린다. 또한 전력 케이블이 매설되어 있는 경우에는 지중 순시원 입회하에 굴착을 진행해 안전한 작업을 해 주기를 바란다.
둘째, 건물 신·증축 시 한전 전력 설비가 지장이 될 때는 한전에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지장 전주 이설 신청을 해 주기를 바란다.
셋째, 건물 신·증축 시 철근 및 파이프 비계 설치는 전력 설비로부터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해 전력설비에 접근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고 근접 작업 시에는 한전에 연락해 방호 조치 후 공사를 시작해야 한다.
건축 토목 등 모든 공사 현장에서 안전한 작업으로 우리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민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