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함께 키운다!
상태바
무주군, 함께 키운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9.01.0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대상 스키캠프 열어...

무주군은 9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스키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키캠프는 취약계층이 다수 포함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스포츠 · 문화 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키우고 심신을 단련한다는 취지로, 무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에서 주관하고 무주군체육회, e편한 스키 숍, 완산 골 명가, 반디랜드, 무주군관광협의회, 태권도원에서 후원해 큰 관심을 모았다.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강춘 공동위원장은 “자원봉사와 후원을 바탕으로 뜻있는 캠프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후원자분들이 생겨 우리 아이들을 무주를 빛내는 인재들로 함께 키워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캠프 첫 날인 9일 태권도원에 여장을 푼 아동들은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스키강습을 받았으며 반디랜드 천문대를 견학했다. 10일에는 반디랜드 사계절 썰매장에서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행사 인솔자로 참가했던 행복한 홈스쿨지역아동센터 백민제 센터장은 “다양한 교육 · 문화혜택을 더 많은 아동, 청소년들이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좋은 사람들, 그리고 고마운 사람들이 함께 했던 경험과 추억이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하게 성장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보건 · 복지 · 고용 · 주거 · 교육 등 지역사회서비스 제공자 간의 연계 협력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구성 · 운영되고 있는 단체로, 대표 협의체 위원들은 사회복지사업의 중요사항 논의와 정책, 긴급지원사업 등을 검토, 심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