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공공기관,‘19년 상반기 인재 모집
상태바
전북도 공공기관,‘19년 상반기 인재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01.0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0일자 14개 공공기관 132명 채용계획 통합공고 실시

전북도가 10일자로 도 산하 14개 공공기관에서 132명을 신규 채용하는, 2019년도 상반기 전라북도 산하 공공기관 채용계획을 통합공고 한다.
일반 정규직 및 공무직 등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 111명과 일시?간헐적 업무를 담당하는 기간제 근로자 18명이 대상이다.

전북개발공사는 상반기 채용계획이 없으며, 채용예정 인원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어 반드시 기관별 채용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채용계획 통합공고는 지난해 하반기 마련한 전라북도 공공기관 직원 채용 지침에 따라 시행되는 것으로, 도 산하 공공기관의 상반기 채용계획이다.
채용계획 통합공고와는 별개로 실제 개별 기관에서 채용절차 진행 시 채용공고를 별도로 실시하며, 구체적인 내용은 그때 확인할 수 있다.
채용계획 통합공고는 상하반기 연 2회 실시되며, 이번 채용이후  공공기관 채용은 2019년 하반기에 실시될 예정이다.
앞으로는 긴급히 채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기관별 수시 채용 방식은 지양하기로 했다.
채용계획 통합공고문에서 기관별 채용 예정인원, 전형일정, 필기시험 과목, 근무지역, 담당자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관별 채용계획 및 구체적인 내용은 안내된 해당 기관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통합공고문은 전라북도 홈페이지(시험?채용공고), 도 산하 공공기관 홈페이지 및 도내 주요 대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도내 주요 대학교와 협업해 취업관련 게시판 등에도 통합공고문을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통합공고는 기관별 채용계획을 공고한 것으로 기관별 구체적인 내용은 다소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기관별 공고 일정을 참고해 반드시 해당 기관의 채용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기관별 채용공고문은 해당 기관 및 전라북도 홈페이지, 행정안전부 클린아이 잡플러스(job.cleaneye.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