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3.24 일 19:12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 전주시
       
전주시 공무원들 '자전거로 출퇴근' 솔선
올해도 활성화 운동 동참… 친환경 교통수단 붐 조성 힘 보태
2019년 01월 09일 (수) 17:42:38 임종근 기자 jk063@naver.com
전주시 공무원들이 생활 자전거 활성화를 위해 자동차 대신 자전거를 이용해 출퇴근하기로 했다.
시는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전주 만들기에 공무원부터 솔선하고, 생활 속 자전거타기를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원 자전거 출퇴근 운동’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부터 소속 공무원 170여 명의 자율적인 참여 속에 자전거 출퇴근 운동을 전개했으며, 50여명의 직원들은 거의 매일 자전거로 출퇴근하며 자전거타기 붐을 조성해왔다.
올해도 도심 내 단거리 교통수단으로서 자전거 타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공무원부터 직장 내 자전거 출퇴근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자전거 출퇴근 운동을 꾸준히 펼칠 계획이다.
이는 공무원이 솔선해 자동차 이용을 줄이고 녹색생태교통수단인 자전거 타기를 실천함으로써 단거리 이용에 최적인 자전거를 교통수단으로 인식시키고,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전거 이용을 생활화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이다.
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유치원과 초등학교부터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지속 실시하고,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자전거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자전거 시범학교를 운영한다.
또, 시민들이 누구나 참여하는 자전거 행진을 정기적으로 추진, 생활 속 자전거 타는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자전거도로 등 자전거 이용시설 보수·확충에도 매진키로 했다.
임종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전북연합신문(http://www.jbyonha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정운천 의원, ′전북 국비 확보
완산선관위, 전주시의원 보궐선거
미세먼지예산, 중앙정부가 책임져야
도교육청 예산 집행 효율성·투명성
전북 제3금융중심지 상반기 중 가
안호영 의원 “승진후보자 교육 지
진안경창서, 성폭력 피해자 보호를
54909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803(우아동) 동서빌딩 4F | 대표전화 : (063)232-9340 | 팩스 : (063)232-934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윤배
Copyright 전북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byonh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