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상수도요금 부과징수 체계 개선 총력
상태바
진안군, 상수도요금 부과징수 체계 개선 총력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9.01.1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성 제고 및 주민불편 최소화에 만전

진안군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상수도요금 부과 징수 체계 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안 상수도 검침이 인력으로 운영되면서 제 날짜에 검침이 이루어지지 않아 누진요금을 확인할 수 없어 주민 민원이 빈번히 발생하였다.

이에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상수도 계량기 검침표를 세대별로 부착하여 검침량을 기재하는 등 각 세대가 수시로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해 7월부터는 상수도 검침대장에 검침일자를 기재하고 상수도요금고지서에 검침일과 사용기간을 명시하는 요금관리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등 요금부과 투명성 제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수용가 세대가 부담하는 누진요금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지난 9월과 10월분 상수도요금(7, 8월 사용분)에서 누진요금을 전면 감액함은 물론 12월부터는 검침원 1명을 증원하는 등 인력 보강까지 마무리하여 상수도요금 부과에 따른 주민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홍기 맑은물사업소장은 “그동안 상수도 검침으로 인해 주민 불편을 초래한 점 정중히 사과드린다.”며 “검침일 정례화, 무선검침 확대, 검침원 정기교육 등 제도개선 및 시스템을 보완하여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상수도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