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익산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사업’ 2년 연속 선정
상태바
원광보건대학교, 익산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사업’ 2년 연속 선정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9.01.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지역 초 · 중학생 대상 화상영어 서비스 제공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익산시가 지원하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익산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 사업은 공교육 중심의 영어 학습 기회 제공, 차별없는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자기주도학습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한 창의적 인재 양성 등 사회적 기여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로 특화된 익산시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자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동 사업 선정에 따라 원광보건대학교는 익산시로부터 프로그램 운영비 전액을 지원받게 되며, 오는 2월부터 11월 까지 익산지역 초?중등 학생 345명을 대상으로 말하기 중심의 화상영어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대학 측은 지난해 운영된 화상영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출석률 90% 및 교육만족도 80% 획득 등의 우수한 운영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참여 학생들의 출석률 및 성취도 평가를 통해 무료 해외어학캠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했다.
원광보건대학교 장기성 부총장은 “다양한 어학 교육과정을 지원함으로써, 미래사회를 책임질 글로벌 인재들이 지역 내에서 끊임없이 배출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차별화된 양질의 컨텐츠로 의사소통 중심의 자기주도 영어학습은 물론, 공교육 혁신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지난 2011년 국내 고등교육기관 중 최초로 필리핀 세부에 원광글로벌교육센터(국외 화상영어 교육시설)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화상영어 수업을 정규교육과정으로 채택해 재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활용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