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대도약을 위한 정책의제 본격 논의
상태바
전북 대도약을 위한 정책의제 본격 논의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01.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17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민?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전북대도약 정책협의체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실적이고 해결할 수 있는 정책과제를 실용적인 논의를 통해 구체적인 성과로 연결하기 위한 정책의제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또한 이를 뒷받침할 분과위 운영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먼저 전북연구원 김동영 연구위원은 전북 대도약 정책의제 논의를 위한 주요 정책과제 발굴(안) 발표를 통해 우선과제와 차기과제로 총 8개의 정책 아젠다를 제안했다.
특히 도는 분과위원회 운영계획을 발표하면서, 정책의제에 맞는 분과위를 빠른 시일 내에 구성해 협의체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뒷받침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도민 누구나 쉽게 정책을 제안하고 함께 참여하는 ‘정책소통 플랫폼’을 구축해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공감하는 숙의민주주의를 실현할 방침이다.
이어 전북도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청년 활동가 및 미래신산업 육성을 위한 4차 산업혁명 전문가 등 4명의 위원을 이날 회의에서 추가 위촉했다.
임상규 기획조정실장은 ??2019년 전북 도정을 절차탁마의 자세로 정책협의체가 구심점이 돼 전북경제 체질을 강화하고 성장동력 산업의 생태계 기반을 구축하겠다”며 전북대도약을 위한 대장정의 첫해를 힘차게 출발 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