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중남미 국제협력 확대 글로벌 취업역량 강화
상태바
전북대, 중남미 국제협력 확대 글로벌 취업역량 강화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9.01.2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멕시코, 칠레 대사관 및 주요대학 방문 성과

전북대학교의 국제 협력이 중남미 지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전북대는 최근 우리나라와 경제 교류협력이 활성화 되고 있는 멕시코, 칠레 등을 방문해 국제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전북대 윤명숙 국제협력본부장 등 방문단은 15일부터 19일까지 주 멕시코 한국대사관과 문화원을 방문해 전북지역의 우수대학 등을 소개하고 최근 한류영향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학생 유치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전북지역 우수학생의 멕시코 지역 한국기업 대상 인턴십 프로그램 구체화 방안 등을 협의했다.

이어 18일 칠레 로스안데스대학 등 칠레지역 교류 대학을 방문해 최근 FTA 체결 등으로 농산물 및 의약품산업 등에 대한 교류협력 강화를 타진하고 한국학생의 교환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19일에는 칠레 대사관을 방문하고 한국유학프로그램 설명과 대사관의 협조를 부탁했다.
이에 윤명숙 국제협력본부장은 “그간 거점국립대학과 사립대간 협력 강화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제협력이 활성화되고 있는 남미지역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유학생 유치와 한국학생의 신규 지역 해외진출을 강화하여글로벌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특화된 새로운 취업 일자리 창출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