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 학술대회 성황
상태바
전주교대,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 학술대회 성황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9.01.2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대학교는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회장 은혁기 초등교육과 교수)제17차 연차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지난 22일 열린 이번 연차학술대회는 전주교육대학교, 전라북도교육청, 전주시청, 학지사, 한국가이던스가 후원하고,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가 주최했다.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는 2002년에 창립됐고, 초등학교 상담에 관한 학술적 연구와 교류를 촉진하여, 초등상담에 대한 전문적 연구와 상담실무 능력을 촉진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학술단체이다. 이 학회는 현재 전국의 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상담학을 공부하는 있는 학생들(대부분 현직 교사)과 상담학 전공 교수님들로 구성되어 있다. 당일 학술대회에서는 김용재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장,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 등이 참석해 환영사와 축사를 전했다.

오전 프로그램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초등진로상담의 방향'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성격강점 연구 동향과 과제 등 11개의 주제를 발표했으며, 오후 프로그램에는 학술연구·사례연구 발표 및 세미나와 ‘연구자를 위한 연구윤리교육’특강이 진행됐다.
이에 은혁기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살아가기 위해 초등학생들이 어떻게 삶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같이 고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