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요촌동, 자동차세 연납 신청 홍보 적극 나서
상태바
김제시 요촌동, 자동차세 연납 신청 홍보 적극 나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9.01.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고 10% 할인 받으세요

김제시 요촌동(동장 송해숙)은 자동차세 연세액의 10%를 공제해 주는 1월 자동차세 연납제도의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송해숙 요촌동장은 지난 25일 통장회의에서 요촌동 직원 및 통장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차세 연납제도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납세자의 경감혜택을 늘리고 지자체의 세수확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선납하면 자동차세 연세액의 10%를 할인해주는 제도로 오는 31일까지 신청과 납부가 가능하다. 신규 신청 방법은 김제시청 세정과나 읍면동사무소 방문 또는 전화신청 할 수 있으며, 지방세 포털서비스 위택스(www.wetax.go.kr), 스마트 위택스앱을 통해 신청 및 납부가 가능하다.
연납 신고 후 납부는 은행의 CD/ATM이나 인터넷(위택스.인터넷지로.인터넷뱅킹) 또는 ARS(080-540-3377)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청 세정과 또는 읍면동사무소 세무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송해숙 요촌동장은 “자동차세 1월 연납제도는 납세자에게는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혜택이 있고, 지자체에는 세수의 조기 확보가 가능하게 하는 일거양득의 제도로 과하게 홍보하여도 지나침이 없으니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