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천면, SNS 통한 주민참여 소통행정 앞장
상태바
안천면, SNS 통한 주민참여 소통행정 앞장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9.01.2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 안천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최방규)는‘안천행복, 이웃사랑’밴드를 개설해 SNS를 통한 행정과 민간단체, 주민과의 실시간 온라인 소통의 길을 열었다.
밴드는 지난해 12월 말 임시 개통해 사회복지 정책, 이웃의 따뜻한 소식, 타 시 군 미담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영상, 사진, 글을 제공하고 있다.

안천면은 안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허진양)와 함께 실시간 민관 협력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밴드를 통해 빠른 의사소통과 관내 사회취약계층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언제 어디서나 주민들과 공직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주민이 어려운 이웃을 발견해 실시간 제보하면 맞춤형복지팀이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밴드를 통해 주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감수성을 높여 다양한 방식의 참여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실시간 활동을 공유하고 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의 사회취약계층 발굴, 사회복지 자원연계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허진양 위원장은“오프라인의 지역복지서비스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촘촘한 사회복지서비스 연계해 이웃과 더불어 행복한 안천면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방규 면장은“밴드 명처럼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여 따뜻한 안천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