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특수교육대상학생 전환프로그램 ‘너두(Do) 나두(Do) 날개달자!’
상태바
2019년 특수교육대상학생 전환프로그램 ‘너두(Do) 나두(Do) 날개달자!’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01.2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광순)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9일부터 31일까지 전환을 앞 둔 관내 중3, 고3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전환프로그램‘너두(Do) 나두(Do) 날개달자!’를 실시한다.
고등학교 진학 및 사회로의 전환을 앞 둔 중3, 고3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참여 학생들 간의 건전한 또래관계 형성 및 참여 학부모님들의 정보교류의 장이 될 이번 프로그램은 각각의 소주제를 가지고 총 3일에 걸쳐 진행이 된다.
첫째 날은 ‘내 마음에 귀를 기울이면’ 이라는 소주제로 자존감향상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나의 감정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하면서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 둘째 날은 ‘목공 워크샵’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실시되며 셋째 날은 학부모 및 가족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문화체험의 장이 펼쳐진다. 학생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학부모님들은 ‘아름다운 손글씨’ 켈리그라피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의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부모님들 간 특수교육에 관한 정보교류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부모님은 자녀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우리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전환을 앞 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줄 주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군산교육지원청 주광순 교육장은 이번 전환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환경과 사회에 첫발을 딛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세상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