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 2019년 교육관련 유관기관 간담회
상태바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 2019년 교육관련 유관기관 간담회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9.01.2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와 지역 연계 교류의 장 열어’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은영 이하 ‘센터’)는 2019년 기해년을 맞아 29일 완주가족문화교육원 2층 가족 홀에서 2019년 교육관련 유관기관 간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유관기관 간담회는 박성일 완주군수, 완주교육지원청 관계자, 완주군 의원, 완주군 관내 중학교 교장단, 완주군 50여개 교육관련 유관기관 단체, 마을강사, 지역아동센터, 학부모 교육동아리 등이 함께 도약과 성장을 향한 새해 소망을 함께 나누었다.

박성일 군수는 ‘변화하는 미래 교육에 긍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마련은 교육관련 유관기관들의 통합 유기체 확대이며, 또한 유관기관 간 연대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함께 동반성장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교육관련 유관기관의 기관별 핵심 지표 설정 등을 제시했다.

이날 유관기관 간담회는 각 기관 소개와 함께 황금돼지해를 맞아 황금돼지 모형에 자신의 이야기를 적어 함께 채워 나가는 시간을 가졌으며, 각 기관별 정보 교류와 함께 자발적 연대와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어 더욱 뜻있는 자리였다.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관 소개만이 아닌 참석한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고 모두 함께 황금돼지를 채워 나가는 것을 보면서 ‘같이 와 가치’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