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도 모르는 사이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완료!
상태바
운전자도 모르는 사이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완료!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9.01.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90, 내비 자동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 첫 개시

제네시스 브랜드가 G90에 최초로 탑재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 서비스를 처음으로 시작한다.

 제네시스는 최근 배포된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시점에 맞춰 G90 차량의 무선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기 판매된 G90 차량은 총 2,500여대이다.

 이번에 G90 내비게이션에 업데이트된 주요 항목은 ▲주요 도로를 반영한 최신 지도 정보 ▲사운드 집중 좌석 설정 기능을 비롯 분할 화면 내에서의 ▲지도 *핀치 줌 인/아웃 기능 ▲오늘/내일/모레의 날씨 정보 ▲최신 스포츠 정보(전날 주요 경기 결과) 등을 신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신호 대기 등으로 일정시간 정차 시 전체경로 자동 안내 ▲‘식신 맛집’ 상세 정보 제공 ▲기타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 등을 추가했다. (상세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내용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 가능)

이 내비게이션에는 ▲간단한 음성명령으로 원하는 설정 메뉴를 쉽게 찾고 길안내 등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음성 설정 검색 ▲재생중인 음악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운드하운드(SoundHound)'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KAKAO 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등 다양한 첨단 IT 사양을 담았다.

아울러 G90에는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차량에 기록되는 유의미한 정보로 차량 운행 습관을 분석, 배터리와 브레이크 패드 관리 등의 운전자 맞춤형 차량 관리 가이드를 제공 하는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도 적용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