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주는 역시 순창메주, 홈쇼핑 인기몰이 중
상태바
메주는 역시 순창메주, 홈쇼핑 인기몰이 중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9.01.3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장류산업 1번지에서 콩 재배부터 생산까지 순창메주 인기몰이

순창메주가 홈쇼핑 인기몰이를 하며, 순창군 농가의 소득 향상과 장류산업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30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다음달 14일까지 국내 유명 홈쇼핑 3사를 통해 순창메주 판매방송이 총 10회에 걸쳐 방영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이번 방송을 통해 순창메주 5만 세트 판매를 목표로 총 2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소셜커머스 및 개인 주문판매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이번 방송이 인지도와 유통망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순창메주는 청정지역 순창에서 지역 농민과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100% 순창군 생산콩과 100% 천일염인 최고급원료만을 사용해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 전통메주에서 추출한 고초균과 황국균을 사용해 전통된장의 고유의 맛과 향을 더욱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중 하나다.
김재건 장류사업소장은 “순창메주에 대한 관심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순창의 우수한 재료로 명품 메주를 생산하여 순창이라는 브랜드 우수성을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메주의 주 판매처인 농업회사법인 순창장류(주)는 HACCP인증, 로하스 인증, 전라북도지사 인증이 된 최고급 첨단시설을 구축해 소비자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