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으뜸 안전도시’ 도약
상태바
완주군 ‘으뜸 안전도시’ 도약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9.01.3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소방서 개서.CCTV 설치 강화.어린이 안전교육 체험관 ‘주목’

완주군이 ‘으뜸 안전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소방서 개서과 더불어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 강화, 어린이 안전교육 종합체험관 등이 순조롭게 진행, 군민들의 안전도가 한층 높아지면서 주목받고 있다.

우선 박성일 군수의 공약이기도 한 완주소방서는 지난 28일 개서식을 마쳤다.

삼례읍 삼봉지구에 둥지를 튼 완주소방서는 총 183명의 소방공무원이 배치돼 완주군민들의 안전을 책임진다. 소방차량도 총 29대가 배치됐다.

소방서의 본격적인 운영으로 13개 읍면의 소방행정이 하나로 통합되면서 완주 전 지역의 모든 화재구조, 구급 등 재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CCTV를 통합 관리하고 있는 통합관제센터의 역할을 강화해 취약대상인 여성‧청소년들의 안전 확보에도 힘쓴다.

올해 완주군은 여성안심귀가길, 범죄취약지역, 주요 간선도로에 CCTV설치를 확대한다.

지난 2014년부터 운영된 통합관제센터는 경범죄, 수배차량 확보, 재난재해 상황 파악, 강력범죄 대응 등 총 1040‘건의 실적을 올리는 등 군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으뜸 안전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