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2019 산림일자리 사업 시작
상태바
완주군, 2019 산림일자리 사업 시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9.02.1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진화대.병해충예찰방제단 등 9개 분야 100여명 참여

완주군이 산림일자리 사업을 시작했다.

 완주군은 중앙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지난 7일 관련 공무원과 산불진화대,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도시녹지관리단 등 9개 일자리분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산림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가졌다고8일 밝혔다.

산림일자리사업은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산림사업에 고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산림의 공익적 기능과 경제적 가치 증진을 목표로 하는 산림청 소관 주요 정책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산림일자리 사업설명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산림사업장 내 재해 사례 및 유형, 엔진톱 및 예초기 등 임업기계장비 사용 요령 및 안전사고안내, 응급조치 요령 및 실습 등 임업 안전교육이 이뤄졌다.
 
지난 2월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 기간으로 정하고 읍・면 14개소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하는 등 산불발생에 만반의 대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전주시 용복동 일원에서 소나무재선충병이 신규 발생함에 따라 정읍국유림관리소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피해발생지 반경 10km 외곽 발생 우려지역을 합동예찰을 실시하기도 했다.

 

박성일 군수는 “국민건강과 산림자원을 보호하는 막중한 임무다”며 “숲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산림사업에 임하고, 무엇보다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