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사회적경제 혁신 이끌어갈 핵심 인재 키운다.
상태바
전주대, 사회적경제 혁신 이끌어갈 핵심 인재 키운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9.02.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는 사회적경제 리더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북지역 대학생과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를 선도할 핵심 인재로 양성하는 과정으로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이다.
리더과정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하여 총 6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부터 신규 확산유형으로 리더과정에 참여한다. 1학기부터 이화여대와 함께 학부 과정을 개설하여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미래 사회적경제 성장을 이끌 핵심 인재로 성장시킨다.

전주대 리더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1년 3학기제, 전체 9학점 이수과정으로 구성된다. 리더과정은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인턴십 및 프로젝트 등의 실전형 현장교육도 이뤄진다.
1학기에는 사회적경제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사회적경제 이론과 실제’를 교육한다. 여름학기에는 전북에서 활동하는 사회적경제 및 지역혁신 활동현장에서 ‘현장실습과 인턴십’을 진행하고, 2학기에는 ‘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한 소셜벤처 현장실험’ 등으로 지역 문제 해결력을 갖춘 사회적경제 활동가를 키워낸다.
전주대 리더과정은 전북지역 대학생 및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강의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주대 자유관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문의는 전주대 대외협력홍보실(220-2124)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