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지역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방문
상태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지역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방문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02.2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0일(수), 전북 김제 소재 (주)참고을 현장에서 소통의 시간 가져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은 20일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인 김제 소재 ㈜참고을을 찾아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2000년에 설립된 ㈜참고을은 참기름, 고추장, 된장 등을 생산해 국내는 물론 미주, 동남아 등 세계시장에 한국 전통의 맛을 알리고 있다.

중진공은 2003년부터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참고을의 혁신성장을 돕고 있다. 지난해에는 해외 거래처 다변화를 위해 수출금융을 지원했고, 핵심 기술 인력 확보와 장기재직을 위한 내일채움공제도 가입시켰다.
㈜참고을은 2008년 200억 원에서 지난해 800억 원으로 10년 만에 400%의 매출 성장과 140명 일자리 창출을 통해 식품 전문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일하기 좋은 사내문화로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이날 이상직 이사장은 ㈜참고을의 제품품질연구소, 생산라인 등을 둘러보고, 김윤권 대표이사와 식품산업 관련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윤권 대표이사는 “제3공장 신축을 위해 김제 지평선일반산업단지에 2만㎡의 부지를 매입했다”며 “신규공장에서 제2의 도약을 통해 식용유지 전문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직 이사장은 “지난해 김제가 ‘스마트팜 혁신밸리’로 지정되면서 농생명 바이오도시의 기반이 마련 됐다”며, “전통식품 산업을 중심으로 6차 산업이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 스마트화와 스케일업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