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흥근 남원시 감사실장 정부 우수공무원 대통령 표창
상태바
박흥근 남원시 감사실장 정부 우수공무원 대통령 표창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9.03.0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박흥근 감사실장(57)이 남원사랑화합의 날인 4일 시청 강당에서 이환주 시장으로부터 ‘2018년 정부 우수공무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
박흥근 실장은 1982년 공직생활을 시작해 감사실장, 총무과장, 홍보전산과장 등 주요 부서를 두루 거치며 주민이 행복한 지방자치 구현과 효율적인 조직 관리를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공무원에 선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특히 총무과장으로 재직시 지역사회 화합을 위해 유관기관·단체·지역주민 등 각계각층과의 적극적인 소통행정 추진과 읍면동 복지허브화와 혁신읍면동 임팩트사업 추진, 출향인 봉사·기부 등을 통해 지역을 활성화하는 고향희망심기사업을 추진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자치 구현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감사실장으로 소임을 다하기 위해 국정과제 및 시정 핵심사업이 역동적으로 추진되도록 컨설팅감사를 실시하여 적극행정을 독려하고 안정적인 시정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공직자 청렴역량 강화 및 의식개혁을 위한 다양한 청렴시책을 개발해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흥근 실장은 "그동안 헌신적이고 열성적으로 맡은바 업무를 묵묵히 수행해준 동료 공직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로 앞으로 친절하고 살맛나는 천년 남원을 만들어나가는데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