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여성이 경쟁력…일자리창출 앞장
상태바
임실군, 여성이 경쟁력…일자리창출 앞장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9.03.14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일자리 증대 협력회의 개최, 14개 기업 참여 속 협력다짐
 임실군이 여성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여성인력 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여성일자리 증대를 위한 협력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여성일자리 창출 정책을 추진하는 데 중지를 모았다.
군과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윤애)는 14일 군청 회의실에서 일자리 유관기관 및 관내 14개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인력 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여성일자리 증대를 위한 일자리협력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정부지원 일자리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노무관리방안 컨설팅을 통해 참석기업에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중소기업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를 위한 고용노동부 정부정책 일자리 지원사업과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여성친화기업 협약 및 기업간 네트워크 구축 등이 다뤄져 기업의 고용난 해소와 경영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데 상당한 효과를 거둘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푸른영농조합법인, 안터원목장, 정가네, 성수노인복지센터, 청실농산, 친한F&B, 한국원예복지협동조합 등 7개 업체 간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서 이들은 여성인력을 적극 활용하고 여성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여성친화 일터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여성일자리창출 참여기업은 향후 여성인력 우선 연계는 물론 새일여성인턴, 기업환경개선, 찾아가는 기업특강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여성친화일촌기업은 전담기업 관리제를 통한 구직자 연계, 새일여성 및 결혼이민여성 인턴지원, 여성친화일촌기업 CEO 및 인사담당자 교류회, 취업상담사 및 인사담당자 네트워크 강화사업, 기업환경개선지원 및 홍보 등의 우선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취업처 확보방안 및 관련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여성취업상담사와 연계해 적극적으로 취업을 창출하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과 문화를 조성해 나가자는 데 한 목소리를 냈다.
심 민 군수는“이번 협력회의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에게는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인력충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여성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