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지방환경청, 제5기‘환경사랑 초록기자단’모집
상태바
새만금지방환경청, 제5기‘환경사랑 초록기자단’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03.1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초·중·고 대학생 및 주부 등 총 30명 모집
 환경부 소속 새만금지방환경청(청장 김상훈)이 도내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제5기 환경사랑 초록기자단’ 30명을 모집한다.
18일부터 4월 7일까지 3주간 모집하는 초록기자단은 가정·학교생활, 자연체험활동 등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실천사례나 환경정책에 대한 의견 등을 기사(기고)또는 단편만화(16컷 이하)로 작성하는 활동을 올 연말까지 하게 된다.
새만금지방환경청에서는 매월 우수기자 3명을 선정해 포상하고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및 SNS 등에 소개된다.
특히 대학생과 일반인 기자에게는 지역 환경정보·뉴스를 직접취재 하는 콘텐츠 제작은 물론 환경기념일, 멸종위기종 방류행사, 각종 캠페인 등에 참여해 취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소정의활동비도 지원받는다.
연말에는 활동실적을 종합 평가해 최우수기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 우수기자 2명에게는 새만금지방환경청장상이 수여된다.
기자단 희망자는 새만금지방환경청 홈페이지(www.me.go.kr/smg)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sanghee111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4월 10일 새만금지방환경청 홈페이지와 공식블로그, 환경사랑 초록기자단 카페를 통해 발표되며 자세한 문의는 새만금환경청(063-238-8816)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