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동아리 및 참여기구 발대식 개최
상태바
군산시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동아리 및 참여기구 발대식 개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03.2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훈)에서는 지난 23일에 청소년동아리 연합회 및 참여기구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및 참여기구 발대식을 통해 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의 2019년도 활동시작을 알리고 공식화하는 의미 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관련 자문평가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 강예림(옥구중학교 3학년) 청소년은 “개인적으로 올해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권리증진, 인권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채우리(동원중학교 2학년) 청소년은 “시설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들의 안전문제에 관심을 가지며, 프로그램 계획에도 참여해보면서 다양한 활동을 해볼 생각하니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정훈 관장은 “청소년의 주도적인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치기구 참여 확대와 청소년의 의견 반영에 힘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