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김제역 정차 시민의 힘으로 이루어 냅시다!
상태바
KTX 김제역 정차 시민의 힘으로 이루어 냅시다!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9.04.0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요촌동 통장협의회, “KTX 김제역 정차” 캠페인 펼쳐
김제시 요촌동(동장 송해숙)은 지난 5일 요촌동통장협의회 4월 정례회의 및 “KTX 김제역 정차”를 촉구하는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 3월, 요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결의대회를 한 이후 첫 공식 캠페인으로 제12회 김제모악산축제 개막식 참석과 더불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과 주변 상권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전단지 배포와 피켓홍보를 통해 서명 운동 등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했다.
KTX 김제역 정차는 지난 2015년 4월 호남고속철도 개통과 함께 중단되었고, 이후 KTX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익산역에서 환승해야하는 불편을 겪고 있으며, 향후 새만금 국제협력 용지 개발, 지평선 산업단지, 종자생명 산업 특구 등의 개발로 김제시가 새만금 중심도시로써의 위상을 갖추기 위해서는 이에 걸맞는 교통편의가 제공되어야 하기에 KTX 김제역 정차는 꼭 필요한 사안이다.
송해숙 요촌동장은 “지역경제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금번 KTX 김제역 정차는 필수이기에 꼭 실현 될 수 있도록 KTX 김제역 정차에 대한 필요성을 주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 진행할 것이며, KTX 김제역 정차가 꼭 실현될 수 있도록 직원들도 함께 홍보하고 동참할 것” 이라고 굳은 의지를 표명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