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할 줄 알았는데 안 갔으면 후회할 FUN !!
상태바
뻔할 줄 알았는데 안 갔으면 후회할 FUN !!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9.04.0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119안전체험관 임실로 향하는 봄소풍… 소중한 생명 구하는 기적의 힘 키워
■전북119안전체험관 소개 부탁드립니다.
전북119안전체험관(관장 소재실·사진)은 임실군 호국로 1630 일원에 위치하며, 5개의 주제관(재난월드, 스릴월드, 안전마을, 물놀이안전, 전문응급처치) 50여 개 체험시설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현장경험이 풍부한 소방관이 체험교관으로 근무하여 다양한 사례를 접목시킨 생생한교육이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대표전화(063-290-5675~6)으로 문의하시면 평일(월요일 휴관) 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유익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전북119안전체험관의 주요 체험시설이 궁금합니다.
제1관 재난종합체험동은 체험시간은 100분으로 초등학교 1학년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제2관 위기탈출체험동은 우리나라에 있는 모든 피난기구가 설치된 건물 내에서 건물 밖으로 직접 탈출해 보는 비상탈출 체험관입니다.
제3관 어린이안전마을은 우리나라 최초로 시도된 유아전용 안전체험장입니다. 동화 속 마을처럼 실제 체험코스의 2/3로 축소해서 놀이처럼 재미있게 안전체험을 하는 곳입니다.
제4관 물놀이안전체험장은 전국 최초로 시도된 특화체험장으로 급류체험장, 도하체험, 생존수영 등 8코스로 2015년 7월 첫 개장하여 전회 매진을 이룰 정도로 체험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5관 전문응급처치교육장은 현장에서 즉시 시행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및 외상환자 응급처치 등을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교육장입니다.
 
■안전체험관에서 체험 외에 즐길거리는 뭐가 있나요?
첫째는 궁중소방대시연으로 1890년대 궁중소방대 완용펌프시연으로 당시 소방대가 착용했던 복장을 갖추고 완용펌프를 사용한 소화시범 등을 그대로 재현, 선조들의 우수한 소방기술을 시연하는 기회를 직접 맛 볼 수 있으며, 둘째는 소방안전인형극으로 화재안전 및 생활안전을 주제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구성한 공연이며 매주 금요일에 운영합니다.
셋째는 무료영화상영으로 최신식 4D영상관에서 누구나 매주 일요일 재난관련 영화를 편안한 관람시설에서 무료로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119안전체험관의 역할이자 목표는 무엇입니까?
안전은 어느 한 사람의 뛰어남이 아니라 대다수 사람들의 습관이 되었을 때 더욱 굳건해집니다. 생활 속에서 대처 자세를 익히고 습관화하여 위기상황 발생 시 주저없이 행동으로 나섰을 때 큰 피해를 막고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힘이 되는 것입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 것처럼 1초 앞선 행동이 나와 내 가족,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기적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처음에는 재미로 체험을 하지만 나중에는 안전의 중요성을 깨달아가는 과정을 보면 체험관을 운영하면서도 힘든 줄을 모르겠습니다. 이는 안전체험관(관장 소재실)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과거에는 몸이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라는 것이 중요했지만, 지금은 안전하며 성숙하게 자라는 것이 중요한 만큼 안전교육에 대해 관심을 갖길 당부 드리고 싶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