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SOC 3개년 계획’ 맞춤형 사업 발굴 집중
상태바
‘생활SOC 3개년 계획’ 맞춤형 사업 발굴 집중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9.04.0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정부 방향 대응 시민체감 수요조사 실시
전주시민들을 위한 생활체육시설과 문화시설, 국공립보육시설, 도서관, 안전·보건의료시설 등 생활밀착형 시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이달 말 정부에서 발표할 ‘생활SOC 3개년 계획’에 대응하기 위해 시민체감형 생활SOC 발굴에 나섰다.
정부가 수립중인 ‘생활SOC 3개년(2020~2022) 계획(안)’에 대비해 정부방향에 부합하는 생활SOC 발굴 및 수요조사를 통한 사업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 1일 생활SOC 대국민 공청회를 통해 ‘국민 누구나 어디에서나 품격 있는 삶을 사는 대한민국’이라는 비전하에 오는 2022년까지 문화·체육, 보건·의료, 돌봄, 안전 등 핵심 생활 인프라를 국가 최소수준 이상으로 구축한다는 목표를 담은 생활SOC 3개년 계획안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시는 정부에서 발표한 생활SOC 3개년 계획안에 대해 전부서가 공유하고, 정부방향에 부합하는 생활SOC 발굴에 본격 나섰다. 세부적으로는 국민체육센터와 실외체육시설 등 공공 체육 인프라와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공공보건의료인프라, 공립노인요양시설, 교통·화재·재난안전시설, 휴양림, 야영장, 도시공원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생활인프라를 총망라하게 된다.
앞서, 시는 지난 2월 생활SOC 수요조사를 통해 총 25개 사업(총 2,056억원 규모)을 발굴했으며, 이번 3개년 계획안에 추가된 시설을 포함한 재수요조사를 거치면 사업 규모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유경수 전주시 기획예산과장은 “정부는 4월 중 생활SOC 재 수요조사 및 복합화 시설 추진 방식 추가 설명 등을 거쳐 이달 말 생활SOC 3개년 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라며 “전주시는 이에 대비한 철저한 사전 준비와 대응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국가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