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교육연구회, 탑마루 드론축구단 및 드론 군집비행단 모집
상태바
창의융합교육연구회, 탑마루 드론축구단 및 드론 군집비행단 모집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9.04.0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 스페이스 신청 중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청소년활동지원사업으로 ‘탑마루드론축구단’을 선정했다.
 드론축구는 드론과 탄소를 융합한 신개념 스포츠이다. 사람의 조종으로 진행되는 드론축구는 미식축구처럼 ‘드론공’을 상대편 골문에 넣는 방식이고 탄소 소재로 만든 보호장구에 둘러싸인 드론을 공으로 삼아 지상에서 3m 정도 떠 있는 원형 골대(지름 80㎝)에 넣는 신개념 스포츠이다.
  또한 창의융합교육연구회에서는 탑마루 드론군집비행단을 전국 최초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 운영한다.
  또 창의융합교육연구회는 청소년들에게 IoT산업 기술인 육성을 위한 RC 드론 교육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익산시 청소년에게 미래세대 육성의 일환으로 IoT의 개념과 현재 진행되는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 i-dea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를 신청해 놓은 상태이다.
  창의융합교육연구회는 지난 2013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지역 내 학생 대상 Drone, Robot, 3D Printing, VR/AR, Coding 교육 등 미래사회를 준비할 수 있는 첨단과학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창의융합교육연구회 조진욱대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나기를 기대하며, 자기주도적 활동을 할 많은 청소년들의 신청을 바란다”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