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통학길 조성 ‘생활안전 환경디자인사업’ 추진
상태바
안전한 통학길 조성 ‘생활안전 환경디자인사업’ 추진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04.1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리여고·남창초교·이리서초교 사업대상지 선정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셉테드(CPTED 범죄예방 환경디자인)기법을 적용한‘학교주변 생활안전 환경디자인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올해 선정된 대상지는 이리여자고등학교와 남창초등학교, 이리서초등학교 주변으로 이곳은 3개의 학교시설이 밀집돼 있어 어린이보호구역과 안전구역으로 지정됐으나 스쿨존과 여성안심귀갓길에 대한 인식부족, 좁고 어두운 골목길 등 위험요소가 있고 주변 환경이 노후화돼 범죄예방을 위한 생활안전시설이 반드시 필요한 지역이다.
선정된 곳은 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익산시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디자인 조례’에 따라 학교 주변 통학로, 골목, 빈 공터 등에 생활안전 환경디자인을 적용해 학생들에게 안전한 보행환경을 마련해주고 지역주민들이 각종 범죄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도시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김성도 도시재생과장은“지난해보다 1억 원 증액된 사업예산으로 스쿨존에 학교 주출입구 환경정비, 보차도 분리를 통한 보행환경 개선, 위험구간에 대한 안심벨 및 펜스 설치, 골목길 조도 등을 개선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8년 익산경찰서와 MOU를 체결해 범죄예방이 필요한 지역을 선정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원광여자고등학교와 부송초등학교 학교주변 환경을 개선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