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중국관광객 2천여명 전북 찾는다
상태바
올 여름 중국관광객 2천여명 전북 찾는다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04.2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중국 학생 및 노인단체 대규모 관광단 이어질 듯
 
올 7~ 8월 중 약 2천여 명의 중국관광객이 군산항을 통해 전북을 찾는다.
전북도는 ‘태권도’ ‘전통공연’ 등과 관광지를 연계한 특수목적여행상품(SIT)을 2014년부터 중국 석도~군산항을 연계해 매해 목적형 중국관광객을 유치해 오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기간 동안 도내 학생들과의 교류 행사를 희망하는 중국의 문화예술단체 4개사는 이미 7월과 8월사이 약 500여명의 중국학생과 학부모로 방문단을 꾸리고 있다고 한국측 파트너 여행사는 전했다.
지난 1~2월 겨울방학 동안에는 문화체험과 교육, 교류 활동을 목적으로 중국 하북성, 산동성, 안휘성, 사천성 등 각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 320여명이 전라북도를 방문한 바 있다.
또한 여름휴가철을 활용한 중국노인 스포츠 단체(게이트볼) 100여명이 전북도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 이들은 도내에서 게이트볼 교류행사 후 이틀 정도 전북을 둘러볼 예정이다.
도는 태권도 성지인 무주 태권도원과 연계한 관광객 유치활동도 지속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올 여름방학 기간에 전라북도 전담여행사(한그루여행사)와 전주대가 협력해 중국 태권도 수련생 및 학부모 1,300여명(2회) 유치가 확정됐다. 
먼저 2019 글로벌무술문화교류축제가 열리는 8월 2일부터 8월 5일까지 3박 4일 동안 중국 산동성과 광동성, 대만 등지에서 이미 650여명이 참여 신청을 보내왔다.
이어 8월 5일부터 8일까지 전주대에서는 ‘한중문화교류행사’가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열리게 된다. 이번 행사에도 중국측 태권도 관계자와 학부모 600여명이 이미 참가 신청을 확정해 놓은 상태다. 
‘한중·문화·스포츠 교류행사’와 관련해 중국측 사전답사단 81명이 23일 석도훼리를 이용해 군산항으로 입항했다.
이번 답사단은 중국에서 문화스포츠 교류행사를 주관하는 기관 및 단체 전문가로 학교, 학원, 예술단, 무도관, 방송사 관계자로 구성됐으며, 2박 3일 일정으로 군산과 익산, 전주, 임실 등을 방문하여 현지 행사장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 돌아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도는 오는 6월에 군산과 중국 석도 직항로에 최대 1,200명 승선이 가능한 신조선 2척이 집중 투입·운항하는 것에 맞춰 수요자 니즈에 맞는 여행상품을 개발하는 등 중국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전북도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특수목적여행상품으로 전북에 체류(숙박)할 수 있는 교류상품을 집중알림으로써 ‘목적형 관광지, 전라북도’가 될 수 있다”며 “최근 늘고 있는 동남아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서도 특수목적여행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