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국도비 예산확보 절실함·노력이 중요”
상태바
권익현 부안군수 “국도비 예산확보 절실함·노력이 중요”
  • 나인기 기자
  • 승인 2019.05.1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간부회의서 강조, 적극적 국가예산 확보 활동 주문
권익현 부안군수가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한 절실함과 적극적인 노력을 강조했다.
권익현 군수는 13일 열린 주요 간부회의에서 “국도비 예산은 얼마나 절실한지, 얼마만큼 노력하느냐에 다라서 따올 수 있는 것”이라며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해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지방이양사업 및 지방교부세 통계자료 정비 등 누락되는 사업이 없도록 신중히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중앙부처 동향 파악 및 방문 설명 등 적극적으로 국가예산 확보 활동을 펼쳐 달라”며 “각 부서 소관 공모사업을 철저히 파악해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권익현 군수는 “제7회 부안마실축제가 예년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며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번 기회를 잘 살려 전국 대표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사내용을 철저히 분석하고 잘된 점, 미흡한 점, 개선할 점 등을 백서로 제작해 축제의 경험과 노하우를 함께 공유해 달라”고 밝혔다.
특히 “새만금개발청이 새만금의 역사와 문화, 미래 등을 전시·체험할 수 있는 국립새만금박물관 건립을 위해 올해를 소장품 확보 원년으로 삼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증·기탁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부안에 건립되는 국립새만금박물관이 특화된 박물관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자”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권익현 군수는 “본격적인 농사철이 시작된 만큼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손돕기를 진행해 달라”며 “야외작업시 야생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농번기 야생 진드시 예방수칙 홍보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언급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