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만 명의 서명이 무색하지 않도록
상태바
70만 명의 서명이 무색하지 않도록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19.05.1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특례시 지정을 원하는 범국민서명운동에 70만 명이 넘었다고 한다. 전례없는 일로 목표의 100%를 초과했다. 그토록 전북도민들의 열망이 높은 것으로 전주시의 특례시 지정은 전주만의 문제가 아님을 증명했다. 문제는 이제부터 이다. 국회의 상정이 녹록치 않아 추진이 난항이 예상되지만 70만 명이 후원하고 지지해 주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 된다.
그동안 정부로부터 숱한 멸시를 받아온 게 사실이다. 정치적으로 야당지역으로 묶여 차별화를 받았고 이념적과 사상적으로도 무시당해 왔다. 이 모든 게 반민주적인 것으로 국민을 분열시켜 반사이익을 노리는 낙제점이하의 정치인들이 만들어 낸 조작 작품이다.

과거 70년대 산업사회로 접어들면서 농경문화를 탈피하지 못하고 기초산업의 낙후로 전락하는 등 21세기 트랙에 올라타지 못했다. 당시에는 억울하고 어찌할 바 몰랐지만 지금의 웰빙시대를 맞아 친 환경적인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됐다. 사람이 경제적 이익을 창출한다 해서 모든 행복이 뒤따라오는 것이 아니다 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위험성이 높은 환경공해와 치명적인 독소를 뿜어내는 공기오염없는 전북의 환경은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사정을 감안해 이젠 전주특례시라는 지정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한 번 당하면 두 번은 당하지 말아야 한다. 강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명분 있는 어필을 통해 관찰시켜야 한다.
사정하는 게 아니라 국토발전의 당위성을 내세워 주장하는 것이 마땅하다.
‘우리는 하면 할 수 있다’ 전주특례시 지정은 지존감회복의 일차적인 문제로 이를 기화로 삼아 ‘전북몫’을 찾아야 한다. 향후 국민들의 열망을 담은 이 서명을 정치권이나 관련 행정부에 전달한다고 한다. 비단 전달에 그치지 말고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수조건이다. 



주요기사